주말 택배 배송 택배사 별 운영시간 (CJ대한통운/로젠/한진/우체국)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말 택배 배송 택배사 별 운영시간 (CJ대한통운/로젠/한진/우체국)

by $$!$$!$$!$$ 2021. 1. 10.

주말 택배 배송 택배사 별 운영시간 (CJ대한통운/로젠/한진/우체국)

 

개요

 

주말에 쓰려고 인터넷에서 물건을 주문했는데 금요일 저녁에 되어도 주문한 물건이 출발했다는 문자가 오지 않았습니다 다음날 아침 토요일이 되어도 주문한 상품은 아직 오지 않았고 저는 주말 택배 배송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해당 택배사에 배송 조회를 해보려고 했습니다. 근데 갑자기 궁금한 점이 하나 생겼습니다. 과연 택배 회사들은 토요일 배송을 할까요? 아니면 하지 않을까요 오늘은 주말에 택배를 하는지 안 하는지 아래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CJ대한통운 주말배송

2. 로젠택배 주말 배송

3. 한진택배 주말 배송

4. 우체국 택배 주말 배송

 

 

1. CJ대한통운 주말 배송

 

 

최상의 서비스와 최고의 만족도를 위하여 택배의 새로운 패러다임 혁신을 주도하는 CJ 대한통운은 국내 택배사 1위 기업답게 최첨단 물류 기술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그런 CJ대한통운은 시대 변화의 맞춰 늘어나는 배송물량을 맞추기 위해 주말에도 택배 배송을 한다고 합니다.

 

 

 

CJ대한통운 택배 운영시간

월~금 08: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대표 전화번호 : 1588-1255

 

CJ대한통운의 택배 운영시간은 월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고 주말인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배송을 합니다. 빨간색의 공휴일이나 일요일에는 배송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타 기업에 비해 물량이 많은 만큼 근무시간 내에 최대한 배송을 하려고 하지만 대부분의 CJ대한통운 택배 기사님들은 본인들에게 할당된 물량을 채우느라 고생이 많다고 합니다. 상품을 받으면 고맙다는 말과 함께 고마움을 꼭 표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J대한통운 주말 배송은 토요일 오후 1시까지 가능하지만, 반대로 접수는 진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반 고객은 평일 운영시간 내에만 접수가 가능하며 토요일 접수가 가능한 곳은 계약된 기업 고객들에 한해서 진행된다고 하니 헷갈려서 택배를 보낼 수 있다고 말하지 않도록 합니다.

 

도서산간 지역 같은 경우 (섬이나 산골짜기) 배송 운영기간과 시간 내에 있다고 하더라도 제 시간 내에 가기가 많이 어렵기 때문에 택배 발송 후 최대 2 ~ 3일까지는 기다려 보아야 합니다.

 

 

2. 로젠택배 주말 배송


두 번째로 알아볼 택배회사는 로젠택배입니다. CJ 대한통운 다음으로 우리가 많이 받아 봤던 택배인데요 과연 이 택배도 토요일 날 배송을 하는지 아래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추천으로 천국 12,000여 명을 대상으로 개별 조사가 이루어졌다고 하는데요이 조사는 택배 서비스 부분에 과연 어떤 택배를 실제로 배송을 받아보았을 때 그 배송 퀄리티 만족도가 높았는지에 대해서 조사하였다고 합니다.



Cj 대한 통운과 비교하면 확실히 그  소화 불량 자체는 적기 때문에 어쩌면 서비스 면에서 CJ 대한통운보다 월등히 앞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보유한 서브나 허브 터미널이 CJ 대한통운 앱 비하여 적기 때문에  아무래도 대기업 택배 보자는 그 배송 퀄리티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사들이 로젠택배를 이용한 이유 중에 한 가지는 시대 자연스러운 회비에서 계약택배 요금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똑같은 물건과 같은 가격이라면 택배사를 어느 정도 비교해 보고 구매하는 것도 똑똑한 쇼핑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로젠택배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다른 택배사들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빨간색과 공휴일에는 마찬가지로 쉬는 날이라고 하니 배송받을 때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로젠택배 역시 주말에는 택배 접수를 받지 않고 금요일까지만 접수를 받는다고 하니 이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알아 보는데 가장 좋은 정답은 대표번호인 : 1588-9988

 

 

3. 한진택배 주말 배송

 

세 번째를 알아볼 택배회사는 한진 택배입니다. 1992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택배서비스를 선보이며 택배 분야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한진택배는 국내 최초로 자동화 물류 분류기를 도입하여 사람이 직접 분류하는 것이 아닌 기계가 분류하는 등의 많은 노력을 한 택배사입니다. 한진택배도 주말 배송이 되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택배 운영시간

월~금 08:00 - 18:00 
토요일 09:00 - 11:00

대표 전화번호 : 1588-0011

 

한진택배는 공식적으로 토요일 배송을 한다고 알려지진 않았으나 1시간 방문택배 제도를 운영함으로써 토요일에도 배송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또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다만 토요일 같은 경우 모바일 고객센터만 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을 꼭 설치하고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간혹 한진 지역 대리점에 따라 일요일에도 배송을 한다고 하니 평소에 한진택배 기사님과 친하신 분들이라면 문자나 전화로 미리 물어보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만, 너무 급한 물건이 아니면 월요일이나 평일에 받아보는 것이 기사님들의 휴무를 보장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

 

4. 우체국 주말 택배 배송

 

우체국은 사기업이 아닌 정부에서 운영하는 택배입니다. 비용은 타 택배사에 비해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도서산간 추가 운임이 붙지 않고 오늘 접수하면 익일 도착하는 제도를 운영 중이기 때문에 믿고 쓰는 택배로 유명합니다. 그럼 우체국 택배도 주말에 배송을 하는지 아래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우체국 택배 배송 운영시간


월~금 09:00 - 18:00
토요일 09:00 - 18:00

대표 전화번호 : 1588-1300

 

공식적으로 알려진 시간은 위와 같습니다만, 지역 대리점 위탁운영은 전량 소화가 원칙이라고 합니다. 이 뜻은 특정 지역 OO대리점에서 그날 맡은 택배 물량이 있다면 그 물량은 해당 일에 무조건 배송을 해야 한다는 의미인데요. 

 

 

때문에 토요일에는 18시까지 운영한다고 되어 있지만 사람이 배송하는 일이다 보니 저녁 늦게까지도 배송을 하거나 물량이 너무 많게 되면 다음 주 월요일로 미뤄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배송 조회를 통하여 내 물건이 어디까지 왔는지 조회해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간혹 우체국 운영시간을 헷갈리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우체국 업무는 크게 우편업무와 금융업무로 나누어지게 되는데 금융업무는 주말과 공휴일은 하지 않기 때문에 배송업무와 혼돈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빨간 날 빼고 모두 받을 수 있는 택배 이기 때문에 이용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특히 배송율과 분실 파손율이 낮기로 유명한 배송사입니다.

 


마치며, 기상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배송 시간 또는 기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위에 말씀드린 모든 것들은 날씨 상황에 따라서 어느 정도 감안하여 기다리셔야 할 것을 명심하셔야 됩니다. 또한 하루 12시간 이상씩 근무하는 우리나라 택배기사님들의 노고를 알아주시기 당부드립니다. 

 

우리가 갖고 싶은 물건을 배송해주는 기사님들은 누군가의 아버지, 누군가의 남편, 누군가의 남자 친구일 수도 있습니다. 기사는 사람이지 기계가 아닙니다. 상품 발송과 배송의 차이를 알고 내 물건이 소중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체감하신다면 가급적 평일에 배송받기를 추천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