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알림소리 핸드폰 앱 푸시 설정하는법
본문 바로가기
IT

갤럭시 알림소리 핸드폰 앱 푸시 설정하는법

by $$!$$!$$!$$ 2020. 11. 12.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마치 내 옆에 비서가 한 명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도 잔소리가 아주 심한 비서가 말이지요.

아침에 일어날때 부터 저녁에 자기 전까지 시도 때도 없이 잔소리를 해댑니다.

 

"이것 좀 보라고, 저것 좀 하라고, 빨리빨리, 이걸 누가 보냈어 빨리 확인해봐." 이러면서 말이죠..

 

근데 그 앱 소리가 죄다 똑같아서 구분이 어렵습니다.

 

"띠디딩딩~"

"띠로 롱"

"띠링!"

 

"띵!"

 

이러면서 말이죠.

 

평소에 물류업무를 하면서 전화 벨소리나 앱 푸시 소리에 민감한 편인데 (업무 톡을 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게 일반 애플리케이션 푸시 인지 아니면 쓸데없는 어플 푸시 인지 알 수가 없으니 엄청 짜증 납니다.

카톡 같은 경우 카톡! 이러면서 알려주니 상관이 없지만 각종 SNS 알림 소리는 따로따로 지정해주지 않으면 엄청 비슷하기 때문에 정확히 알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마다 앱 알림 소리를 따로따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세요~

 

 

 

 

우선 갤럭시 설정창으로 들어가서 '앱 알림, 상태 표시줄, 방해 금지'라고 설명이 적혀 있는 '알림'메뉴에 들어가 줍니다. 여기에서 본인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모든 앱의 알림 설정 및 상태 표시와 시간이 되면 방해할 수 없게 만드는 방해 금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최근에 알림 보낸 앱 기준으로 정렬이 된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밑에 더 보기를 눌러 전체 앱을 표시해 주도록 합니다.

 

 

사용한 시간이 가장 빠른 순서대로 정렬이 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우리가 설정하고 싶은 앱을 클릭하여 알림 소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근 사용 시간 순으로 정렬되어 있으니 위에서부터 하나씩 본인만의 소리로 설정 해 놓는다면 더욱 좋겠죠? 그만큼 사용빈도가 높다는 뜻일 테니까요!

 

카카오톡이 대중화된 요즘 아직까지 문자메시지 기능은 효율적으로 쓰이고 있는 SNS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기에 소리까지는 아무도 신경 쓰지 않겠지만, 오히려 하루에도 몇번씩 오는 문자메시지의 소리를 다르게 설정 해 놓는다면 다른 앱 소리 하고는 차별화 되어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소리로 바뀔 거예요.

 

특히 업무상 택배를 받아봐야 하는 분들이나 문자로 업무 알림을 받아야 하는 분들에게는 엄청난 팁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평소 장갑을 끼고 일해야 하는 직업이라 알림음이 다르지 않으면 구분이 안 가서 장갑을 끼고 일하다가도 무슨 앱의 알림음이 울리는지 몰라 우선 하던 일을 멈추고 장갑을 벗고 뭐가 왔나 확인해보면 굳이 울리지 않아도 되는 알람 소리가 울려 짜증 나는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니었습니다. 이럴 때 쓰면 좋겠죠?

 

 

소리 아이콘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한 후에 '소리'메뉴를 클릭해보면 여러 가지 소리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비트윈 2 소리로 설정이 되어 있네요. 

 

 

이름은 낯설지만 소리를 들어보면 평소 어딘가에서 한번 정도는 들어 본 소리일 겁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미 각자의 알림음으로 생활하고 있다는 뜻이겠죠. 추가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장치는 없는 것으로 보아 따로 음원파일을 제작하여 스마트폰 특정 폴더 내부에 집어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건 방법을 찾아서 추후에 다시 한번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소리로 선택을 하고 뒤로 가기를 누르면 자신의 폰이 현재 무음이나 진동모드 상태가 아닌 이상 문자메시지 어플로 푸시(push)가 오면 언제든지 내가 지정한 소리로 알람이 울릴 것입니다.

 

그럼 요 기능으로 조금이나마 불편한 점이 해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