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빅서 11.2 업데이트 유저들의 반응은? (Mac os Big Sur 11.2)
본문 바로가기
IT

애플 빅서 11.2 업데이트 유저들의 반응은? (Mac os Big Sur 11.2)

by $$!$$!$$!$$ 2021. 2. 6.

빅서 11.2 업데이트 썸네일 이미지

2월 2일 애플에서는 빅서 11.2의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에 발 빠른 유저들이 벌써부터 업데이트를 끝낸 후 여기저기서 호불호가 나뉘는 후기를 올려주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에 간략하게 소개하기로 하고 오늘 포스팅의 주요 내용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한 유저들의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내 맥이 비싼 벽돌로 바뀔 수도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민감한 유저들은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하여 정보를 알아보고 업데이트할까 말까 고민 중인데요. 오늘 이 글로 업데이트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조금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애플 빅서 11.2 업데이트 유저들의 반응은?

 

목차.
1. 빅서 11.2 정식 업데이트 내용.
2. 유저들의 빅서 11.2 업데이트 이후 반응.

 

1. 빅서 11.2 정식 업데이트 내용.

맥 os 빅 서 11.2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mac mini m1에 연결할 때에 hdmi-dvi 변환기를 이용할 때 모니터 화면이 검게 되어버리는 오류 수정 완료.

 

사진 앱을 구동할 때에 애플 프로라우(proraw)에서 사진을 편집하면 저장되어야 하는데 자꾸 오류가 나는 문제 수정.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desk top에서 문서와 폴더 옵션을 비활성화하게 되면 iclound drive가 꺼지는 오류 해결.

 

관리자 암호 입력 시 잠금해제 락이 풀리지 않는 문제 해결.

 

지구본 key를 눌렀을 때 기호 패널이나 이모티콘이 표시되지 않는 오류 수정.

 

2. 유저들의 빅서 11.2 업데이트 이후 반응.

 

 

  • 업데이트 용량이 3.25GB로 꽤 크기 때문에 설치하기 전 10GB 정도의 여유공간을 확보하고 시작하기를 권장한다고 합니다. 이때 설치 공간이 확보되지 않으면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다운로드하다가 중간에 멈춰 버린다고 하니 번거롭더라도 꼭 여유 공간 만들고 시작하기를 권장합니다.
  • 설치 시간은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소 30분에서 1시간 사이로 걸린다고 하니 배고플 때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OS 업데이트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
  • 각종 블루투스 기기에 연결했을 때 끊기거나 반응속도가 심하게 더뎠던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wifi 채널과 같은 주파수를 쓰는 2.4 채널의 경우 업데이트 후에 완벽하게 해소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팟 프로를 끼고 작업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아주 좋은 소식이네요!
  • 사파리 사용 중 비정상으로 자꾸 종료되었던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 만약 업데이트 중 화면이 여러 개의 파란 줄로 표시된다면 맥과 연결 중인 Hdmi 선을 빼고 C-타입 케이블로 바꿔서 연결하면 원활하게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업데이트할 때에 종종 있는 일이니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하네요.
  • 11.2 업데이트 이후 맥 종료 시 파란색의 지저분한 화면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는 맥 OS 빅서의 버그로 추정됩니다.
  • 에어드롭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finder가 멈추는 현상이 아직도 있다고 합니다.
  • 업데이트 전보다 발열이 덜 해서 이제 시원하게(?) 쓸 수 있겠습니다.
  • 빅서 11.2 업데이트 안 되는 경우 : 대부분의 신형 맥북이나 맥 미니는 가능하지만 구형 맥북은 안된다고 합니다. 만약 구형 맥북으로 업데이트를 시도하고 싶다면 구글링을 조금 해보시면 되겠지만 그걸 알려주시는 분도 데이터가 손실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은 개인의 자유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업데이트 이후 유저들의 반응은 좋지 않다 보다 좋은 쪽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발열 문제와 블루투스 문제가 해결되면서 맥으로 작업을 할 때 자잘하게 신경 썼던 문제가 해소되어 좋다고 합니다. 역시 god 애플은 소비자들의 needs를 잘 반영해주는 기업 같네요. 그래서 매출이 좋은걸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치며, 오늘도 도움이 되는 글이 었으면 좋겠습니다 ^^.

 

 

asdf

2021/01/28 - [IT] - 유튜브 스크립트 확인 하는 방법

 

유튜브 스크립트 확인 하는 방법

유튜브를 이용하다 보면 자막 기능을 이용하여 영상과 자막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또, 자막과 다르게 스크립트 기능을 이용하여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lazyemong.tistory.com

2020/10/13 - [IT] - 유튜브 음원추출 음악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방법

 

유튜브 음원추출 음악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방법

youtube 어플 어떨 때 이용하시나요? 저는 근무 중 텐션을 높이거나 산책할 때에 힐링하려고 음악을 주로 듣습니다.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검색해보고 그 가수의 노래를 완청 한 다음, 커버곡을

lazyemong.tistory.com

2020/11/06 - [IT] - 카카오톡 톡서랍 기능 중 한가지 나에게 쓴 메모합치기

 

카카오톡 톡서랍 기능 중 한가지 나에게 쓴 메모합치기

편하다 라는 것은 마음대로라는 것과 직결됩니다. 평소에 쓰던 카카오톡 채팅창 화면에서 친구들과 대화를 하다가 갑자기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까먹기 싫어서 '편한 친구들이니까 괜찮겠지'라

lazyem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