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코인 클레이튼 시세 확인과 거래소 어디가 좋을까?
본문 바로가기
TIP

카카오코인 클레이튼 시세 확인과 거래소 어디가 좋을까?

by $$!$$!$$!$$ 2021. 2. 20.

최근 하루가 다르게 급성장하는 클레이튼 코인의 시세를 확인하면서 카카오의 영향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16일 7백 원대를 자랑하던 클레이튼 코인은 18일 1,300원 선을 넘기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카카오 코인이라고 불리는 KLAY 코인은 코인원과 지닥거래소가 가장 많은 거래량을 자랑합니다. 아래를 참고 하시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시세 확인과 거래소 알려드려요.

 

클레이튼 코인 썸네일 이미지

 

목차.
1. 클레이튼 코인이란?
2. 클레이튼 거래소 2곳.
3. 비트코인으로 인한 동시 상승효과.

 

1. 클레이튼 코인이란?

 

20년 6월 1일 코인원을 시작으로 상장된 전자화폐이며 카카오의 블록 제조 관련 기술 자회사인 '그라운드 X'에서 개발한 코인입니다. 카카오 코인으로 불리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 관련 자회사 일뿐 카카오에서 개발한 코인은 아니기 때문에 혼동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2. 클레이튼 거래소 2곳

 

 

현재 클레이튼 코인의 국내 거래소는 코인원과 지닥이 있습니다. 빗썸과 업비트처럼 유명한 사이트도 있지만 우리가 슈퍼마켓에서 장을 볼 때 마켓에 모든 재료가 있는 것이 아닌 것처럼 모든 가상화폐가 모든 시중 거래소에 존재 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거래소마다 가입을 하여 우리가 거래하고 싶은 코인을 매수/매도하여야 합니다. 이미 업비트나 빗썸에 가입했더라도 클레이튼 거래를 하고 싶다면 코인원과 지닥거래소에 가입해야 합니다. 

  • 코인원 사이트는 직관적인 UI로 칭찬을 받는 거래소입니다. 코인원 사이트 접속 시에 바로 클레이튼 코인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으며 거래량이 많거나, 급등하거나, 급락하는, 최근 상장된 코인 또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농협계좌로 연동이 된다고 하니 필히 농협계좌를 계설하여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 지닥(GDAC)은 코인원 다음으로 클레이튼 거래량이 많은 곳입니다. 클레이튼 거래량은 일평균 6억 5천만 원 이상으로 그 거래량이 많기 때문에 원하는 가격에 급하게 매도, 매수하기엔 적절합니다. 연이자 4%의 스테이 킹 기능도 괜찮고, 지원하는 은행이 많은 것도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 지닥에서 지원하는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HSBC은행 / IBK기업은행 / KB국민은행 / KDB 산업은행 / KEB하나은행 / NH농협은행 / SC제일은행 / 경남은행 / 광주은행 / 대구은행 / 부산은행 / 상호저축은행 / 새마을금고 중앙회 / 수협중앙회 / 우리은행 / 우체국 / 전북은행 / 제주은행 / 지역 농축협 / 카카오 뱅크 / 케이 뱅크 / 한국시티은행 


    거의 시중의 모든 은행에서 연동이 된다는 점은 아주아주 큰 장점입니다. 왜냐하면 주거래 은행에서 거래내역이 쌓이면 쌓일수록 자신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3. 비트코인으로 인한 동시 상승효과.

 

 

21년 1월 20일 오전 기준으로 비트코인 시세가 1 비트코인당 약 6천4백만 원 선까지 올라갔습니다. 얼마 전 테슬라 모델 y를 발표하고 나서 일론 머스크가 1조 7천억의 비트코인을 매수하면서 상승하기 시작한 비트코인 덕분이었을까요? 이더리움, 리플, 클레이튼 등등 상당수의 암호화폐가 동시에 상승하는 해프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코인원 사이트는 이틀전 클레이튼 코인으로 인해 서버가 다운되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전 세계 클레이튼 거래량의 60%를 담당하는 site인 만큼 순간적인 트래픽 쏠림이 이런 현상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클레이튼의 영향력이 초반부터 대단한 듯합니다.

 

비트코인도 좋고 클레이튼 코인도 좋습니다만, 뭐든지 적당히가 가장 좋다는 말이 있듯이 암호화폐 투자는 신중하게 결정하시어 좋은 성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같이 읽으면 좋은 글들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2/15 - [TIP] - 무료 일본 애니 다시보기 사이트 추천 이것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무료 일본 애니 다시보기 사이트 추천 이것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이제 스마트폰 속 OTT 서비스는 누구나 하나씩 가입해서 볼 정도입니다. 넷플릭스 왓챠 쿠팡 플레이 등 많은 OTT 서비스가 있지만 어렸을 적 tv에서 재밌게 보았던 일본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는

lazyemong.tistory.com

2021/02/13 - [TIP]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종류와 단점까지 설명해드려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종류와 단점까지 설명해드려요.

2년에 한 번씩 새로운 모델이 나오던 스마트폰이 이제는 1년에 한 번씩 나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추천 기종이 나올 때마다 바꾸고 싶은 욕심이 생기지만 선뜻 바꾸기 어려운 것은 높은 기계값과

lazyemong.tistory.com

2021/02/07 - [TIP] - 엠브레인 패널파워 집에서 하기 좋은 온라인 부업 추천 이벤트 알려드려요.(2021년)

 

엠브레인 패널파워 집에서 하기 좋은 온라인 부업 추천 이벤트 알려드려요.(2021년)

장수 설문조사 사이트로 유명한 엠브레인 패널 파워는 1998년에 설립되어 많은 이들에게 소소한 수익을 가져다주는 사이트로 유명합니다. 각종 좌담회를 열어 직접 방문하여 건당 5만 원에서 7만

lazyemong.tistory.com

 

 

댓글